top of page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재단법인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는 글로벌 플레이어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혁신기술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현재까지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의 다양한 부문에 걸쳐 전세계 35개국 330여 개 기업, 투자사, 컨설팅사, 국제기구 및 정부기관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partnership map.png

글로벌 투자자

글로벌 투자자 로고2.png

국제 기구

국제기구 로고2.png

글로벌 기업

다국적기업로고4.png

글로벌 기관

글로벌기관로고2.png

재단이 맺고 있는 협력관계는  글로벌 투자사의 투자유치 연계를 통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을 뿐 아니라,  Continental AG, LCS Group 등 글로벌 기업들의 다양한 기술 수요에 맞는 테크매칭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세계은행, 미주개발은행, 중미경제통합은행, 아시아개발은행, 아프리카개발은행, 녹색기후기금 등 국제기구들과 기술 혁신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공공영역에서의 협력 관계는 유럽, 중남미, 동남아시아, 중동 등 세계 각 지역 여러 국가들의 투자청 및 스타트업 육성기관과의 상호호혜적 파트너십 관계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필요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기술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장 및 스케일업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컨설팅회사를 채널 파트너로 선별하여 지속적 협력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수요에 맞는 수준높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시로 채널 파트너를 발굴, 평가, 선발하고 있습니다.

기술혁신 동반자

재단법인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는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국제화와 더불어 첨단 기술 분야에서의 글로벌 기술혁신에 기여하기 위해 글로벌 혁신기술 협의기구의 주요 구성원으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글로벌 이동통신사업자 단체인 GSMA의 파트너로서 GSMA의 주요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2022년 8월에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M360 Asia Pacific 2022’ 행사를 공동 주최한 바 있습니다. 특히 GSMA 주도하에 출범한 DXAF(Digital Transformation Acceleratio Forum - 디지털전환가속화포럼)의 Innovation Founding Partner(혁신부문 설립파트너)로서 세계적 기업인 Ericsson, KPMG, Syniverse 등과 함께 글로벌 디지털 대전환의 방향을 이끌면서 우리 혁신 기술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GSMA와의 동반자 관계는 2023년 2월에 열린 MWC 2023에서 GSMA APAC의 Founding Partner 및 Innovation Program Partner 관계로 확장되었으며, 2023년 9월 mobile 360 Seoul의 공동주관사로 참여하는 활동으로 이어졌습니다.

스크린샷 2023-01-27 오후 2.05.46.png

또한 2023년 1월부터는 5G Forum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5G Forum은 5G 상용화 및 5G 융합서비스를 촉진하는 민관합동포럼으로, LG U+, SKT, KT 등 국내 이동통신사 뿐 아니라 삼성, LG, 퀄컴, 인텔, 화웨이 등 글로벌 대기업,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등 연구⬝공공기관, KMW, 이노와이어리스 등 통신분야 유망 중견⬝중소기업들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는 5G Forum의 회원사로서 ICT 분야 유망 기술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통신기술을 비롯한 글로벌 기술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